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비대면 서비스 종목 강세. [이씨에스] 화상회의 서비스.

by 꿈꾸는구름 2020. 11. 26.
반응형

[[ 비대면 서비스 사업체 ]]

동사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2007년 12월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을 주 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 통합, 가상화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정부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한다는 소식에 화상회의 서비스 참여업체인 이씨에스가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당사는 화상회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업으로, 지난 8월말 최고가를 찍었었습니다. 그 후 11월에 들어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금융권의 비대면 업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테마주중에서 대장주로 불리는 [알서포트]에 이어두번째로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 규모에 비하면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26일 중기부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을 올해 사업예산으로 지난 23일까지 신청 및 접수를 조기 마감한 결과 최종 10만 1146개사가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최근 일일 확진자수가 급증하면서 중기의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씨에스의 퀀트 재무 점수는 53.2점으로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 다른 종목 평균보다 안정성과 수익성 점수가 높아, 테마내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재무적인 측면에서 이씨에스의 대내외 경제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능력과 효율적인 수익창출 능력이 테마 내 다른종목에 비해 양호함을 알 수 있습니다.

[[ 이씨에스 종목 SUMMERY ]]

본 자료는 투자 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