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모바일 OLED 핵심 소재 국산화한 기술성장 기업 [피엔에이치테크]. 21년도 턴어라운드. 21년 2월16일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

by 꿈꾸는구름 2021. 2. 17.
반응형

[피엔에이치테크]는 2007년에 설립되어, OLED 소재 및 소재 합성에 필요한 촉매, 원료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사율을 최소화해 시야각을 개선한 고굴절 광학소재를 만듭니다. 또 OLED 소재를 만들기 전 단계의 원료를 제조/납품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일본에서 주로 수입하던 소재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 138건의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58건을 등록한 상태입니다. 업계 특성상 진입장벽이 높아 기술력을 갖춘 기업들에 유리하다는 게 당사의 설명입니다.

2009년 HTL 중간체를 상용화하였고, 2019년 PNH-754 고굴절 재료 상용화를 자체 특허로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듀퐁과 기술 제휴를 통해 장수명 청색 발광재료 상용화, 레드 발광재료 소재 상용화에 성공하였고, 추가적으로 전자 차다층, P-DOPANT 등의 소재 개발과 상용화를 추진중에 있습니다. 2016년 8월 코넥스에 상장하였으며, 기술성 평가 특례로 2021년 2월 16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20년 3분기 누적 기준, 동사 제품별 매출 비중은 레드 프레임 38.5%, 고굴절 CPL 23.6%, 장수명 블루호스트 10.9%, 촉매 16.4%, 원료 6%로 나뉩니다. 동사 제품의 최종 수요처는 94%가 MOBILE 향, 4%가 WATCH 향이며, 그 외 TV, 조명 등의 있습니다. 주요 거래처는 듀퐁 42%, LG디스플레이 15%, LGC 9% 등입니다. 최종 세트업체 고객은 미국 스마트폰 업체인 APPLE사로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과 WATCH 신모델 출시 증가로 고객의 수요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가 가지고 있는 폼팩터 장점 때문에, 다양한 응용 세트에 채택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FLEXIBLE, FOLDABLE 스마트폰, 자동차, TV 등 다양한 수요처에 걸쳐, OLED 유기소재 사용 분야는 더욱 세분화되며 시장 영역이 확장될 전망입니다.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OLED 패널 시장은 지난 해 385억불, 출하량 6.6억대로 추정되며, 2025년까지 연평균 13.6% 성장이 예상됩니다. 발광재료 시장의 경우, 같은 기간 13.7억불 규모에서 25.3억불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피엔에이치테크]의 유기소재 제품 중에 고굴절 CPL만 자체 IP(지식재산권)를 가지고 있고, 그 외 대부분은 듀퐁과 공동 개발한 것으로 해당 제품군은 듀퐁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종 고객인 미국 스마트폰 업체 APPLE사의 경우,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 수를 확대할 전망이어서 동사 수혜가 예상됩니다. 특히 동사가 가지고 있는 소재 중에, 레드프레임과 고굴절 CPL은 동사가 단독 VENDER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현재 동사가 양산하고 있는 제품들을 수익성 면에서 보면, 자체 개발한 고굴절 CPL이 월등하게 좋고, 그 외에는 매출총이익률 25~30% 수준에서 비슷합니다. 현재 듀퐁과 공동 개발 중인 P-DOPANT의 경우는, 난이도가 높은 대신 가장 고가 제품이어서, 양산(2023년 경) 시 수익성 제고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지난해 동사는 매출액 17% 성장에도 불구하고 비용증가 요인으로 영업적자 규모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그러나 신제품 본격 양산과 중국 신규 고객 유치 효과로 21년 1분기에는 40억원 매출을 기록, 작년 연간 매출 규모의 절반 가량을 달성할 전망이며, 흑자전환이 예상됩니다. 2021년 매출액은 132% 성장한 193억원, 영업이익은 23억원으로 흑자전환이 기대됩니다. 


[[ 피엔에이치테크의 POINT ]]

- OLED 핵심 소재 국산화에 성공 [MOBILE/WATCH 향]

- 주요 거래처 미국의 [듀퐁], [LG디스플레이]. 최종 세트업체 고객은 미국의 APPLE사

- 2020년까지는 기술개발과 공장 증설 투자로 인해 적자지속, 2021년부터 흑자전환 예상됨.

- 유사업체 PER 기준 주당평가가액 27,359원


[[ 피엔에이치테크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