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현대차와 함께하는 자동차 부품종목 [현대공업]. 현대차 신차 출시와 브랜드 육성에 따른 실수혜종목.

by 꿈꾸는구름 2021. 3. 3.
반응형

[현대공업]은 자동차부품회사로서 자동차부품 중 내장재(시트류)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자동차 시트쿠션 및 등받이(시트패드), 좌석 팔 지지대(암레스트), 좌석 머리 지지대(헤드레스트), 좌석 등받이부의 사이드(사이드패드) 등 시트류 부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현대공업]이 속한 자동차부품 제조 관련 내자재(시트류 부품) 산업은 완성차제조산업 뿐만아니라 자동차부품 제조산업을 포함한 자동차산업 전체를 전방산업으로하여 그 영향을 받음에 따라 자동차산업 전체 경기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는 완성차제조업체 및 완성차제조업체에 부품을 납품하는 1차 협력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로서 국내외 굴지의 완성차제조업체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품질납품조건에 부합되기 위하여 꾸준한 연구개발 및 품질개선 노력으로 높은 품질의 제품개발이 요구되는 주요 자동차부품산업의 일원으로 성장하여 있습니다.

[현대공업]의 최종 고객사는 현대기아차 그룹입니다. 매출 비중은 20년 3분기 누적 별도 기준으로 시트패드 33.0%, 암레스트 24.9%, 헤드레스트 23.4% 등입니다. 분기별 실적은 고객사의 신차 출시효과와 프리미엄 차량 판매 확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하는 추세이 있습니다. 20년 3분기 누적매출액은 1475억원, 영업이익은 8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현대공업]은 현대차의 거의 모든 차종에 내장재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기아차는 광주 공장에서 생산되는 차량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력 공급차종은 제네시스G80/GV80, 팰리세이드, 산타페, 쏘렌토입니다. 20년 3분기 기준으로 제네시스 브랜드 매출 비중은 약 33% 수준이며, 현대차에 공급하는 시트패드 제품과 암레스트 제품의 M/S는 각각 50%, 87%입니다. 현대차 프리미엄 라인인 제네시스 브랜드는 내수 시장에서 2019년 5만 6,800대 판매 되었으며, 2020년에 1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부터 G80, GV80의 해외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도 고무적입니다. 2021년 상반기부터 공격적인 GV70의 미국 마케팅이 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리미엄 SUV 라인업의 글로벌 판매가 증가하면서 시트 수 증가 및 암레스트 판가 상승이 현대공업의 실적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연내 출시될 예정인 현대차 차세대 E-GMP 기반의 전기차인 [아이오닉5]의 내장제 납품관련 세부 내용을 협의중입니다. 차량 모델별로 수주하는 산업의 특성상 첫 차세대 전기차에 공급하는 업체라는 점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현대공업]은 높은 현대차 시트패드 및 암레스트 M/S를 바탕으로 제네시스 판매증가 및 신차 출시 효과에 따른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제네시스 브랜드 성장에 따른 이익률 증가 효과가 2021년에도 나타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입니다.


[[ 현대공업의 POINT ]]

- 자동차 내장재 공급업체로 현대/기아차에 제품 공급 중

- 현대차의 차세대 프리미엄 SUV 라인업의 글로벌 판매 증가 기대에 따른 수혜효과

- 차세대 E-GMP 기반의 [아이오닉5]에 공급하는 최초의 업체가 될 것


[[ 현대공업의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