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연내 백신생산 목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신약개발에도 나설 것. 오송에 10만리터 생산센터 추진중. [피비파마]가 3월2일부로 명칭변경됨.

by 꿈꾸는구름 2021. 3. 10.
반응형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바이오시밀러 및 항체의약품 신약 개발회사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바이오시밀러 및 항체의약품 신약 개발회사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파이프라인은 8개의 바이오시밀러와 2개의 항체의약푸믕로 구성됩니다. 주요 파이프라인은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HD201'과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HD204'가 있습니다. 2015년 설립 당시 한화케미칼에서 개발 초기단계에 인수하여 개발한 바이오시밀러로, HD201은 EMA 품목허가 심사 중에 있으며 HD204의 경우 글로벌 임상 3상 진행중에 있습니다.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연 평균 25.4%로 빠르게 성장 중이며 2020년부터 블록버스터급 바이오의약품들의 특허 만료에 따라 성장이 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EMA에서 심사 중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HD201은 21년 상반기에 허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글로벌 빅파마인 [먼디파마], 알보젠과 유럽지역 판권계약을 이미 완료했기 때문에 허가 후 빠르게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HD201이 21년에 예정대로 EMA 허가를 받게 되면 국내에 상장된 바이오시밀러 회사로는 셀트리온에 이어 2번째로 유럽시장에 진출하는 회사가 됩니다. 이어서 22년 HA201 FDA 허가와 후속 HD204 임상3상 및 허가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 될 경우 빠른 외형 성장이 전망됩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8일 충북 오송 제2공장 부지 중 증설 공간 2,000제곱미터를 활용해 연면적 약 8,500제곱미터 규모로 연간 10만리터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센터를 건립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항체 의약품 생산시설로 조성하고 있는 제2공장과는 별개의 시설입니다. 올해 안에 코로나19 백신 생산이 가능하도록 설비를 완료할 계획이며, 코로나19 백신 위탁 개발 및 생산역량을 확충한 후 장기적으로는 연구개발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생산시설 투자를 통해 사업 영역을 기존 항체치료제에서 벗어나 바이러스성 전염병 관련 백신과 신약으로 넓히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번에 건립되는 백신센터는 이미 개발된 백신으이 신속한 보급과 타사 백신의 제품의 생산 및 보급을 위한 인프라로 활용될 것입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POINT ]]

- 바이오시밀러 국내 회사로는 2번째로 유럽에 진출

- 연간 10만리터의 백신 생산센터 설립. 충북 오송에 건립계획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