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정리

[테마주정리] '쿠팡'관련주. [미국증시]에 입성한 '쿠팡'의 기업가치

by 꿈꾸는구름 2021. 3. 13.
반응형

11일 미국 증시에 상장한 [쿠팡]은 공모가에서 40.71%오른 49.25달러에 장을 마감하며 시가총액이 100조4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100조원의 기업가치는 국내 증시에서 삼성전자(493조원)와 SK하이닉스(103조원)에 이은 세번째 수준으로 평가 받은 것입니다. [쿠팡]의 기업가치가 이처럼 높은 수준으로 평가받은 이유는 글로벌 투자자들이 [쿠팡]의 성장성에 대해 높은 가치를 부여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쿠팡]의 기업공개로 한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재평가가 진행중이며, [쿠팡]에 이은 [네이버]쇼핑의 기업가치 또한 기존보다 높게 재평가하는 분위기입니다. 한국의 이커머스는 높은 모바일 이용률, 강화되는 리테일 경쟁, 라이프 스타일 변화, 테크 기반의 리테일 혁신 등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쿠팡의 쇼핑 비즈니스는 전략, 매출 구성등에 있어서 차이점이 존재하지만 궁극적인 지향점은 결국 컨텐츠와 쇼핑의 결합이라는 측면에서 유사하게 수렴됩니다. 

[쿠팡]은 2021년부터 풀필먼트 서비스(물류 전문업체가 판매업체의 위탁을 받아 모든 과정을 맡는 일괄 대행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가동하면서 수익성 개선에 나설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쿠팡]의 풀필먼트 서비스, 로켓와우 고객수 증대 등의 전략을 통해 2022년 흑자전환이 예상됩니다. [쿠팡] 관련주들 중 5가지 종목을 선정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 [쿠팡] 관련종목

[[ 태경케미칼 ]]

액체 탄산 및 고체 탄산가스(드라이아이스) 등 탄산가스를 제조합니다. [쿠팡] [마켓컬리] 등의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와이더플래닛 ]]

AI, 빅데이터 기반의 타겟팅 광고 플래폼 업체입니다. [쿠팡] [알리바바] 등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세틀뱅크 ]]

[쿠팡]에 간편현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엔비티 ]]

캐시슬라이드, 캐시피드 등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팡] [SSG.COM] [티몬] 등의 국내 이커머스 업체와 제휴를 맺고 포인트 적립 등의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 다날 ]]

휴대폰결제 등 유/무선 결제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쿠팡] 등과 제휴를 통해 유/무선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