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국내 캡슐시장 95%점유 [서흥]. 매출액 상승과 성장성에 비해 저평가된 기업.

by 꿈꾸는구름 2021. 4. 22.
반응형

[서흥]은 하드캡슐,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페인트볼 및 젤라틴 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제조 전문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부문은 캡슐 부문, 젤라틴 등 원료 부문, 화장품 부문으로 구성되며 캡슐 부문에서 동사가 국내 시장 95%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시장에서도 약 7%의 점유율로 3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 구성을 보면 모두 캡슐 관련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의 캡슐, 하드캡슐, 연질캡슐, 의약품 캡슐 등 모든 캡슐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소득 수준이 높아지고 고령화되면서, 특정 국가에 한정되지 않는 건강보조식품, 건강기능식품의 전 세계적인 성장세가 나타납니다. 미국이나 유럽은 물론 중국, 일본 등의 지역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보입니다. 많은 의약품과 영양제가 하드캡슐과 연질캡슐을 쓰다 보니, 국내외 시장의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서흥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캡슐약 원료사업의 주력제품은 젤라틴이었습니다. 젤라틴이 여전히 견조한 성장을 보여주는 한편, 콜라겐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을 견디고 장까지 가야 하느기 때문에 캡슐 제품을 사용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장 건강과 면역력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결과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어 장 건강과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미국과 중국에서도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어 유산균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유산균의 소비는 캡슐 소비로 이어질 것이며, [서흥]이 혜택을 받을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서흥]은 2021년에도 성장성이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하드캡슐 설비 증설효과가 수익성 개선으로 반영되는 시점이고, 건강기능식품 사업에서 주문이 급증하고 있어 올해에도 전년에 이어 고성장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서흥]의 2020년4분기 실적은 매출액 1,215억 원(+5.8%), 영업이익 146억 원(+66.2%)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기존 추정치 대비 약 18.5% 상회한 것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66.2% 상승했다는 것은 중요한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2021년 1분기 예상 실적은 매출액 1,579억 원(+10.4%), 영업이익 229억 원(+23.8%) 수준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 서흥 POINT ]]

- 국내 캡슐 공급 95% 

-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량 증가

- 프로바이오틱스로 대표되는 유산균의 캡슐로 활용될 가능성 높음


[[ 서흥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