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슈퍼커패시터의 시장확대로 지속될 성장세 [비나텍]. 친환경 어플리케이션 다변화 수혜.

by 꿈꾸는구름 2021. 4. 25.
반응형

[비나텍]은 다량의 전력을 일시에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에 따라 전력을 방출하는 슈퍼커패시터, 수소를 연료로 대기 중 산소와 전기화학반응에 의해 직접 변환 발전하는 수소연료전지 소재 및 부품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비나텍]이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는 중형커패시터는 자동차용 기어박스, 블랙박스, 스마트그리드, 데이터센타, 자동차 전장향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2018년 슈퍼커패시터의 확대로 베트남 공장을 완공하였으며, 2019년 R&D CENTER의 완공으로 연료전지 부품 개발 및 양산준비를 완료했습니다. 

슈퍼캐퍼시터 산업은 운송, 산업 및 전방시장 수요의 확대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세계의 전력 효율 증대와 풍력, 태양광 시장 등의 고속성장, 친환경자동차(AGV) 시장의 확대로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마트미터의 매출은 주요선진국에서 개발도상국으로 그 수요가 확대되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 슈퍼커패시터 적용처 다변화 ]]

- 신재생에너지 : 풍력의 안전한 작동을 위해 날개의 PITCH 조정으로 회전 속도 제어

- 데이터센터 : 24시간 운영으로 중 장비의 셧다운 방지를 위한 예비전원 공급장치로 사용

- 스마트그리드 : 전력 효율 증대를 위한 스마트그리드 도입 확대

- 자동차 전장 : 회생제동, 에어백, 블랙박스 등에 적용

[[ PEMFC 핵심부품인 MEA 생산 ]]

'PEMFC'는 연료전지스택과 BOP(주변부품)으로 구성됩니다. 스택은 연료전지 시스템 원가 66%를 차지합니다. [비나텍]은 PEMFC의 연료전지스택 핵심 부품인 MEA(막전극접합체)와 촉매 가공, 지지체를 제조합니다. MEA 생산능력 확대에 따른 연료전지 부문 실적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건물용 연료전지향 MEA를 공급 중으로 향후 드론, 지게차, 선박 등 적용처 다변화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 비나텍 POINT ]]

- 중형커패시터 세계 생산 1위 업체

- 슈퍼커패시터의 확대로 시장의 다변화

- PEMFC의 핵심부품인 MEA 생산


[[ 비나텍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