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어닝 서프라이즈의 우호적인 환경에서 지속되는 고성장 [자이에스앤디].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by 꿈꾸는구름 2021. 4. 29.
반응형

[자이에스앤디(S&D)]의 주요사업은 건설업을 전방산업으로 하는 주택사업부문과, 아파트입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Home Improvement 사업부문, 부동산운영사업부문으로 구성됩니다. GS건설과 브랜드 사용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아파트 브랜드인 "자이르네 및 자이엘라" 브랜드를 적용하여 분양성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2000년 설립 이후 정보통신 및 부동산 관리 사업을 시작으로 부동산 운영, CS 분야에 이르기까지 부동산 종합서비스기업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지난 2018년에는 '주택개발'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부동산 개발 / 운영 / 사후관리로 이어지는 부동산 Life Cycle 전체를 아우를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시행, 시공, 분양, 임대, 관리 등 부동산 Value Chain을 완성시켰습니다.

국내 최초 빌트인 공기청정기인 시스클라인을 개발해 큰 주목을 받는 등 Home Improvement (부동산 사업 연계 부가가치 서비스) 등 사업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가며 전방위적 부동산 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습니다. 

[자이에스앤디]의 1분기 매출액은 1,08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2.4% 증가, 컨센서스 대비 24.8% 상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10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6% 증가했으며, 컨센서스 영업이익 64억원 대비 59.2% 증가했습니다. 현재의 본업인 Home Improvement 가 1분기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모회사인 GS건설 입주물량 확대에 따라 64.3% 증가하면서 실적 서프라이즈를 이끌었습니다. 금년 연말 GS건설 입주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4분기의 호실적 역시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자이에스앤디]는 지난 연말 역세권 용적률 완화 수혜주로 꼽히며 외국인의 수급까지 들어오면서 단기 강한 주가 슈팅을 보여주다가 대규모 유상증자 발표로 주가 조정이 지속돠어 왔습니다. 다만 유상증자 자금 1,100억원으로 연내 600억원 가량의 토지 투자가 계획되어 있어 자체 주택 성장 동력이 확보될 수 있다는 점과 대형 건설주 평균 PER과 밸류에이션 갭이 좁아졌다는 점을 고려할 때 성장가치는 충분해 보입니다. 

[자이에스앤디]는 현재 유상증자 마무리 단계로 5월 13일 신주상장 예정입니다. 이번 증자로 1,099억원의 자본을 확충하며 부채비율은 76%로 낮아집니다. 증자 자금으로 올해와 내년에 매년 각 2건의 주택사업용 토지를 매입할 계획입니다. 주택시장 호황이 지속되면서 증자자금으로 자체사업 확대를 하겠다는 [자이에스앤디]의 전략 방향이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 자이에스앤디 POINT ]]

-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 유상증자로 마련한 자금을 재투자

-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슈퍼 어닝 서프라이즈


[[ 자이에스앤디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