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DDI 공급부족 수혜지속 [LX세미콘(실리콘웍스)]. 장기화되는 공급부족으로 상한가 지속전망

- [LX세미콘]은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LG그룹에 속해있습니다. 지난 6월 10일 사명을 [실리콘웍스]에서 [LX세미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디스플레이 패널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021년 2분기 예상실적은 매출액 4,334억원(+6.8%), 영업이익 648억원(+9.4%) 달성 전망입니다. 부문별로 소형 DDI는 Mobile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감소하겠으나, 중대형 DDI가 이를 상쇄하며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분기 글로벌 디스플레이 수요는 IT제품 및 TV등 중대형 제품을 중심으로 강세가 지속되었으며, DDI는 이러한 전방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며 공급 부족 사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추가적인 판가 인상이 이루어진 것으로 파악되며, 동사의 실적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 최근 LCD  패널 상승 둔화되며 수급 불균형 안정화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DDI는 긴 생산리드타임과 제한된 8인치 파운드리 Capa로 인해 공급이 빠르게 증가하기 힘든 구조입니다. 타 부품과 달리 공급 부족 장기화 가능성이 높아 하반기에도 우호적 엽화 분위기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3분기 매출 4,641억원, 4분기 4,301억원으로 호실적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 OLED 매출 비중 확대를 통한 Mix 개선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는 LG디스플레이의 WOLED, POLED 출하량 증가에 기인합니다. 올해 OLED향 매출비중은 지난해 42% 수준에서 49%까지 확대될 전망입니다. OLED DDI는 LCD 대비 상대적으로 공급이 원활해 단기적으로는 판가상승 수혜가 크지 않으나, OLED 비중확대는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인 방향입니다. 

- 최근 DDI의 공급 부족 상황에서 스마트폰 LCD용 DDI 공급 부족이 가장 심각합니다. 이로 인해 주로 LCD 패널을 채택해오던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빠르게 OLED 패널 채택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중소형 OLED 패널 생산량 증가폭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BOE] [CSOT] 등 중국 패널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긍정적입니다. 

- 동사의 전체 매출에서 OLED의 비중이 약 50%에 달한다는 점이 동종 업종 내 LCD 비중이 대부분인 Novatek과 차별화될 수 있는 핵심요인입니다. 

[[ LX세미콘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