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종목관련글

이 세 종목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워렌버핏이 들고 있는 세 종목.

by 꿈꾸는구름 2021. 9. 14.
반응형

Warren Buffett is holding these stocks for huge free cash flow you could too.

 

월스트리트는 기업 수익에 관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보고된 수익은 다양한 회계 기법을 통해 조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기본적으로 잉여 현금 흐름 창출 능력이 좋은 기업에 집중해야 합니다. 

진짜 현금을 확실하게 벌어들이는 주주 친화적인 경영진은 그 현금을 (1) 배당금지급, (2) 자사주매입, (3) 유기적 사업 성장을 위한 투자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의 전설이자 버크셔 헤서웨이의 CEO인 워렌 버핏은 현금 흐름 창출 능력이 좋은 기업을 선호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버크셔의 포트폴리오에서 잉여 현금흐름 마진(매출대비 잉여 현금흐름)을 자랑하는 3개 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쉐브론(CVX)

원유 및 천연가스 업체인 쉐브론은 지난 12개월 동안 112억 달러의 잉여 현금흐름을 창출했으며, 약 10%의 잉여 현금 흐름 마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최근 몇 달 동안 에너지 가격의 지속적인 약세로 인해 부진했지만, 역발상 투자자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과 효율성 개선을 위한 경영진의 최근 이니셔티브가 자리를 잡기 시작했고, 가까운 미래에 주주 친화적인 조치에 연료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최근 분기 쉐브론은 영업 실적 개선과 지출 감소를 통해, 연간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부활시킬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마이크 워스 CEO는 "탄탄한 영업 및 재무 성과와 자본 지출 감소로 인해 우리의 잉여 현금 흐름은 2년 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3분기부터 연간 20억 내지 30억 달러 규모로 자사주 매입을 재개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쉐브론은 현재 5.6%의 매력적인 배당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디스(MCO)

다음은 무디스로 잉여 현금 흐름 마진이 30%가 넘는 신용평가 업계의 선두주자입니다.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무디스의 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을 거듭해 지난 2년간 약 85% 상승했으며, 이는 무디스가 경기 침체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기업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특히, 신용 평가 업계에서 선도적인 지위는 상당한 현금흐름과 자본 수익률로 이어지고 있으며, 하방 압력으로부터 보호해 주고 있습니다.

무디스는 12개월 동안 약 22억 달러의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상반기에만, 자사주매입과 배당을 통해 7억3,500만 달러를 주주들에게 환원했습니다. 

롭 포버 CEO는 실적발표에서 "2021년 2분기 무디스의 인상적인 실적은 점점 더 포괄적인 위험 평가 수요가 강력해지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이며, 고객사들이 광범위한 위험속에서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는데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무디스의 배당 수익률은 0.7%입니다. 


코카콜라(KO)

마지막은 음료 대기업인 코카콜라로, 지난 12개월 잉여현금 흐름으로 88억달러를 창출했고, 20% 이상의 잉여 현금 흐름 마진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주 동안 주가가 부진을 면치 못하면서, 장기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진입 시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장기 투자 사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브랜드의 가치, 대규모의 효율성, 그리고 여전히 매력적인 해외 사업의 성장세에 의해 뒷바침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도 코로나19 대유행 이전 수준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가장 최근 분기 코카콜라는 2019년 동기 대비 증가한 101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는 세계 매출이 18% 증가한 것에 힘입었습니다. 

제임스 퀸시 CEO는 "2분기 실적은 우리 사업이 전반적인 경제보다 얼마나 더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며, 이는 가속화된 변화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용기를 얻었고, 경기 회복의 비동기적인 특성에도 불구하고, 1년 내내 가이던스를 올리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코카콜라의 배당 수익률은 3%입니다.

자료출처 : Money Wise, "Warren Buffett is holding these stocks for huge free cash flow you could to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