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가장 저평가된 숨겨진 2차전지 수혜주 [신흥에스이씨]. 목표주가는?

by 꿈꾸는구름 2021. 9. 24.
반응형

[[ 주목해야 할 2차전지 수혜종목 ]]

[신흥에스이씨]가 2차전지 공급망 내에서 가장 저평가된 종목 중 하나로 꼽히면서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내년기준 2차전지 관련주의 평균 PER(주가수익비율)은 39.5배에 달하지만 [신흥에스이씨]의 PER은 15.9배에 불과합니다. 

[신흥에스이씨]는 1979년 개업된 후, 2009년 8월 법인으로 전환을 했으며, 2014년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중국 서안, 중국 천진, 헝가리까지 총 4개의 해외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2017년 9월에는 코스닥에 상장되어 더욱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차전지의 안전과 직결되는 부품개발에 성공함으로써 2차전지 부품제조업, 배터리 팩모듈 제조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100% 순수 배터리 전문업체로 2021년 초 기준 매출액의 90% 이상이 삼성 SDI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 SDI의 전기차 배터리의 수요가 늘어나자 삼성SDI의 협력업체인 신흥에스이씨 역시 경기도 오산 본사 부근에 신규 생산거점 부지를 확보했습니다. 신흥에스이씨는 이곳에 원통형 배터리 부품 생산 설비를 구축했고, 신규 2개 생산라인에서 월 1만개 이상의 원통형 부품을 생산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SDI는 올해 미국 전기차 배터리 업체인 [리비안]의 전기차용 원통형 배터리 공급에 돌입했습니다. 신흥에스이씨는 삼성SDI의 수요에 대응해 원통형, 각형 배터리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성SDI의 헝가리, 중국, 말레이시아 공장 인근에 부품 공장을 두고 현지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올해 헝가리 공장에서 2개 라인 증설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2개 라인을 추가로 증설할 계획입니다. 해외 전기차용 배터리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공장 가동률을 빠르게 상승시켜 이에 대응하기 위함입니다. 

[[ 외형성장과 더불어 놀라운 이익률 ]]

[신흥에스이씨]의 경우 이익률도 소재기업 못지않다는 평가입니다. 올해 2/4분기 신흥에스이씨는 133억원의 영업이익(연결기준)을 올려 시장 기대치를 47.8% 웃돌았습니다. 공장 가동률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률도 역대 최고인 14.4%를 올렸습니다. 

지난 7일 이사회를 열고 전환우선주 133만8688주를 발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는 10월 14일 JKL파트너스, 스틱인베스트먼트, 동운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을 상대로 주식을 발행해 1000억원을 조달할 예정입니다. 조달한 자금은 설비투자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단일 고객(삼성SDI)의존과 부품주라는 한계를 고려하더라도 헝가리 공장의 증설, 전방 수요 확대로 인한 실적 개선을 고려하면 주가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는 분석입니다. 증권가에서는 목표 주가로 10만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신흥에스이씨의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