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희소성과 실적개선이 답이다. 가파른 실적성장에 주목해야 할 종목 [후성]. 평균 35%에 이르는 목표주가 상향률.

by 꿈꾸는구름 2021. 10. 5.
반응형

[후성]은 불소화학 기술과 고도화된 공정 노하우를 가진 화학 소재 전문 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크게 냉매, 2차전지 소재, 반도체 특수가스가 있으며, 환경규제와 높은 진입장벽으로 주요 제품들 대부분이 시장 내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의 전방 시장 성장으로 동사의 수혜가 주목되고 있는 시점으로 풀이됩니다. 

2021년 2분기 매출액 기준으로 제품별 비중은 반도체 소재 28%, 2차전지 소재 25%, 냉매 25%, 기타 22%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핵심은 2차전지 소재 ]]

[후성] 성장의 핵심적인 모멘텀은 2차전지 소재인 "LiPF6(전해질)"입니다. 중국 업체의 구조조정과 수요의 가파른 상승 영향으로 "LiPF6(전해질)"의 가격은 빠르게 상승했습니다. 이에 [후성]은 기존의 장기 공급 계약 위주에서 Spot 가격 대응 비중을 높일 것으로 판단되며, 하반기 가파른 ASP 상승이 기대됩니다. 중국의 "LiPF6(전해질)" 가격은 9월 기준으로 톤당 43만 위안으로 연초대비 280% 이상 상승했습니다. 하반기부터는 증설을 완료한 중국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을 시작하면서 [후성]의 2차전지 소재 매출은 올해 1,058억원, 22년에는 2,660억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중국의 올 해 전기차 판매는 238만대로 전년대비 87% 급증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보조금 효과와 고가와 저가 전기차 신차들이 골고루 판매가 늘고 있습니다. 내년 말까지 보조금을 유지하고, 해외 완성차업체들의 신규 전기차 모델들까지 잇따라 출시되기 때문에 중국의 전기차 시장은 내년에도 31% 증가한 312만대의 판매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상위 전해액업체들을 고객으로 확보한 [후성]의 중국 공장은 수요증가와 사격상승의 효과를 고스란히 누릴것으로 보입니다.

[[ 후성의 가장 큰 매력은 실적 고성장 ]]

전해질 부문과 함꼐 반도체 특수가스 등 다른 주요 사업 부문의 성장도 이어지면서 가파른 실적 상향이 전망됩니다. 21년 실적은 매출액 3,450억원, 영업이익 333억원, 22년은 매출액 5,279억원, 영업이익 945억원으로 전망됩니다. Peer 그룹들의 과거 주가 상승률 대비 낮은 [후성]의 주가 상승률과 고성장하는 실적을 감안할 때 최근의 주가 변동에도 여전히 [후성]의 투자 매력도는 높습니다.  

목표주가 기준 PER은 2022년 43.6배에서 2025년 21.7배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까지 실적을 고려한 가치 평가를 해도 되는 이유는 중국에 대규모 공장을 증설한 데 이어, 유럽에도 배터리 소재공장을 건설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후성폴란드 유한회사는 2019년 1분기에 설립되어 현지에 진출할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불소와 관련된 소재공장을 EU내에 설립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과정이고, 확정시에는 혜택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성]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dreamming-gooreum.tistory.com/472

 

[종목공부]2차전지 소재주[후성]. 중국전기차 수혜주.

◆ 불소화합물 제조업체 후성은 전기차 배터리용 전해액 첨가제 생산업체로,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불소화합물은 가전제품, 건설, 반도체, 2

dreamming-gooreum.tistory.com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