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종목관련글

[미국주식]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수혜를 받는 종목 [앨버말(ALB)]. 리튬 생산 세계 1위 기업.

by 꿈꾸는구름 2021. 10. 21.
반응형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는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최근 유럽과 중국이 각각 2035년부터 내연기관차 판매를 금지하겠다고 발표함에따라 전기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한층 높아진 상황입니다. 

전기차 생산업체와 함께 전기차 공급 사슬의 맨 앞단에 있는 금속소재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2차전지 배터리향 수요비중이 50%에 육박해 전기차 시장 성장의 수혜를 가장 크게 누릴것으로 여겨지는 광물이 바로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리튬]입니다. 

[리튬]은 염호 혹은 광산에서 채굴해 탄산리튬 또는 수산화리튬으로 가공한 후 배터리 소재로 사용합니다. 

2030년까지 전기차향 리튬의 수요가 현재 대비 최소 8배에서 최대 17배까지 늘어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리튬 수요의 구조적인 증가는 가격 상승을 수반합니다. 

리튬을 채굴하고 가공하는 업체들이 수혜를 누릴 수 있습니다. 

세계 1위 리튬 생산업체인 미국의 [앨버말(ALB)]이 최근 주목을 받는 이유입니다. 

앨버말은 리튬 광산과 가공 설비를 보유해 리튬 공급 사슬 대부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리튬 광산뿐만 아니라 소금호수 등을 보유하고 수직계열화를 통해 리튬을 대량 생산하고 있습니다. 

앨버말은 독특한 저비용 경쟁력과 글로벌 규모를 감안할 때 전기 자동차 수요 확대의 이점을 누릴것으로 기대됩니다. 

전기자동차 생산이 글로벌 반도체 부족현상으로 완화되면서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이전보다 더 강하게 반등할 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앨버말]은 리튬 세계 생산량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높은 진입 장벽, 공급 추가의 어려움, 강력한 수요 성장 기대는 리튬 공급을 빠듯하게 만들고

리튬 가격과 앨버말의 높은 수익성을 지원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꾸준한 수요 증가에 대비해 광산과 가공 설비 모두에서 신규 투자를 활발하게 진행중입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