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구조적인 성장 사이클에 진입 [하나머티리얼즈]. 반도체 실리콘 부품 제조업체.

by 꿈꾸는구름 2021. 10. 24.
반응형

[하나머티리얼즈]는 실리콘 및 실리콘카바이드(SIC) 소재의 일렉트로드와 링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제품은 반도체 제조공정 중 에칭 공정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인 실리콘 소재의 일렉트로드와 링 등으로 반도체 칩 생산의 수율과 제품의 성능을 결정하는 고부가가치 부품입니다.

 

[하나머티리얼즈]는 실리콘부품 위주의 사업구조에서 사업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자 실리콘카바이드(SIC)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Tokyo Electron, 세메스, 삼성전자 등 반도체 제조업체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어 기술력과 품질수준은 검증되어 있으며, 향후 실리콘 부푸므이 비중 증가에 따라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 가시성이 뛰어난 상황이며, [하나머티리얼즈]뿐만 아니라 반도체 공정 장비용 소재부품 공급사들이 이와 유사하게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머티리얼즈]의 외국인 지분율은 24.78%인데, 외국인 수급에서 추가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동종업종의 코미코 또는 티씨케이의 30%대 수준 대비 아직은 낮기 때문입니다. 

 

 

[하나머티리얼즈]의 매출구조를 보면 요즘 트렌드로 자리잡은 비메모리 반도체와는 거리가 멉니다. 

아직은 메모리반도체 시장으로의 노출도가 높지만, 외국인 수급이나 PER 밸류에이션이 점차 레벨업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역 분쟁의 시기에 조달처 다변화 또는 벤더 다변화의 수혜를 누리기 때문입니다. 

21년3분기의 실적은 매출액 727억원, 영업이익 225억원, 영업이익률 31%로 기존 당사의 예상치에 부합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소강국면에도 불구하고, SK하이닉스의 투자 시작과 거래선의 다변화 효과로 보입니다.

실리콘카바이드(SIC) 시장 진입 초기 효과로 호실적을 달성했습니다. 

21년4분기의 실적 또한 최대실적을 재차 경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는 SK하이닉스의 투자 수혜 본격화와 전방 투자 상황과 무관히 거래선 다변화, SIC 매출액의 분기별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