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조정장에서 주목해야할 종목 [삼성SDI]. 현재보다는 미래에 시선을 두자.

by 꿈꾸는구름 2021. 12. 16.
반응형

- [삼성SDI]는 2차전지 제조사로서 사업별 매출비중은 2차전지/전자재료가 각각 80%/20%입니다.

- 2차전지 사업에서 소형전지는 원형/파우치형으로 전동공구/소형모빌리티/자동차향/IT기기로

중대형전지는 각형으로 자동차/ECC향 등으로 공급됩니다.

기존에는 2차전지 내에서 소형전지 비중이 더 높았으나 고객사들의 전동화 확대로

중대형전지 비중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전자재료 사업은 편광필름/반도체소재/OLED소재의 3개 사업군이고,

편광필름이 LCD TV용을 주력으로 사업부의 60% 매출비중을 차지합니다. 

기존에는 NCM 배터리를 사용했으나 현재 하이니켈 NCA 배터리를 주력으로 적용해

고수익성 중심의 안정적인 성장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 주 고객사는 [폭스바겐], [BMW] 등 유럽 완성차 업체와 [리비안]을 비롯한 전기차 업체들입니다. 

- 2022년에는 전기자동차향 반도체 수급 이슈 장기화로 인한

자동차전지의 매출 증가폭이 제한될 것으로 보입니다. 

- 그 대신 ESS는 고부가인 상업용 UPS와 가정용 제품 수요 강세에 힘입어 매출 증가폭이 확대될 것입니다.

원형전지는 수요의 3대 축인 전동공구, 마이크로 모빌리티, EV가 모두 양호하기 때문에

역대 최고의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자재료는 계절적으로 편광필름 매출이 감소하지만,

OLED 및 반도체 소재 매출이 증가하며 전분기 수준의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 2022년 영업이익은 23% 증가한 1조 4,886억원으로 추정됩니다.

- 2022년에는 자동차전지가 Gen 5(니켈 함량 88%의 NCA 배터리) 중심의 질적인 개선을 통해

이익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Gen 5 고객 수와 모델 수가 확대되면서 의미있는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수익성 향상을 수반할 것으로 보입니다. 

- 중장기적인 전략으로 2024년까지 중대형전지 생산능력을 연평균 30~40% 증설하는 기조를 유지하고,

매출액도 동일한 속도로 성장할 것입니다. 

2025년부터는 Stellantis와 미국 합작법인 성과가 더해져 생산능력과 매출액이 더욱 빠른 속도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 소형전지와 전자재료는 내년에도 역대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형전지는 EV 고객 다변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전문가용 전동공구의 잠재 성장성이 높을 것입니다. 

전자재료는 주고객사가 파운드리 사업을 육성하는 과정에서 SOH 위주로 반도체 소재의 매출기회가 늘어날 것입니다. 

OLED 소재 중 P도판트는 TV용으로도 공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EUV 공정 소재, QD 잉크등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성과가 기대됩니다. 

- 현재의 주가는 매크로 우려와 경쟁사( LG 에너지솔루션 상장) 상장 이슈로 조정받고 있지만,

중장기적인 시각에서 조정 시 매수 전략이 유효해 보인다는 증권가의 분석입니다. 

-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10월까지 133% 성장한 467만대로서 월별로는 침투율이 10%를 넘어서며 중요한 분기점을 지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증권사 리포트를 참고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