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시사,과학,궁금한것들

[노니]천연항염, 항암과일,[노니]의 효능과 효과.

by 꿈꾸는구름 2020. 3. 7.
반응형

# 노니란 무엇일까요?

[노니]는 약 2,000여년전부터 신이 선물한 귀한 과일로 대접받은 열매입니다. 남태평양 열대지방 화산토의 유익한 미네랄과 풍부한 일조량을 먹고 자라고 수십개의 꽃이 피어 하나의 열매가 맺는 불가사의한 과일로 진통제 나무라 불리며 원주민들에게는 건강 필수품이자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있는 열대 과일입니다. 호주에서는 [치즈과일], 인도에서는[인도 뽕나무]로 불리며, 우리날의 동의보감에서는 [해파극]이라는 이름으로 거론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폴리네시아인들은 대양을 항해할 때 카누를 타고 이섬에서 저섬으로 다니며 새 영토를 넓혔는데 사람도 타기 힘든 작은 카누에는 오로지 생존에 필수적인 것만 휴대했고, 이 필수품 중에는 음식, 의복, 연장 등과 함께 영양보충의 원천으로 삼는 건강의 필수품이 바로 [노니]였다고 합니다.

# 노니의 핵심 영양성분은?

노니 속 핵심 영양성분은 일명 [제7의 영양소]라 불리는 자연갑옷인 [피토케미컬] 약 200여 종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피토케미컬]은 인체에서 항산화 효과와 생체방어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 다음으로 주목받고 있는 성분입니다. 대표적인 생리활성물질인 [프로제로닌]은 염증으로 손상된 세포 재생, 각종 혈관 질환 개선, 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성 염증 억제재인 [스코폴레틴], 신체 손상과 상처치유를 촉진하는 [이리노이드] 등 염증억제와 상처치유를 촉진해 암은 물론 다양한 질병의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세포에 노니 추출물을 투여해 콜라겐 합성을 관찰했더니, 노니 추출물에서 분리한 [스코폴레틴]이 콜라겐 합성 효과를 65~89%나 촉진했다고 합니다. 같은 실험에서 노니 함유 제품의 주름개선 효과를 관찰한 결과 노니 크림을 사용한 그룹의 주름이 대조군에 비해 2배 이상 개선되었습니다. 이미 유명한 모델인 [미란다 커]가 오랜 기간동안 매일 섭취를 해서 피부미용과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로 언급해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 노니에 대한 관심

최근들어 외적인 항생제에 의존하던 의학계에 인간이 갖고 있는 자정능력 즉, [면역기능]을 강화함으로써 모든 병을 퇴치 할 수 있다는 이론에 관심이 집중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의학자들은 각 지역의 전통 민간요법에 사용되었던 약초 식물들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으며, 이 시점에서 노니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 노니의 부작용

노니는 예로부터 월경촉진약으로 사용되었기에 임신중인 산모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노니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에 신장기능이 저하된 이들이라면 섭취량을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노니를 과다섭취 했을 때 설사 또는 변비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노니는 처음부터 많이 섭취하지 말고 조금씩 조금씩 먹으면서 양을 늘려나가 몸에 적응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노니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가려움 증세가 나타나는 체질도 있기에 먼저 자기에게 맞는지 조금 먹어봐야 합니다.

# 노니 먹는 방법

노니는 원액, 주스, 분말가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합니다. 보통 노니즙을 낸 후 주스로 만들어 마시거나 원액을 물에 희석시켜서 마십니다. 노니 분말가루는 때론 역한 냄새가 날 수 있기에 처음 접하는 분들은 간혹 섭취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노니는 원액으로 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체내에 흡수율이 높기에 원액으로 마시는 것을 일반적으로 추천합니다. 노니는 공복에 아침이나 저녁 때 먹는 것이 영양소 파괴를 방지해주며 1일 30ml 정도가 적정량입니다.


[항염과일][항암과일][천연치료제]로 알려진 [노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같은 [면역력]이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과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섭취를 해오고 있었다고 하네요. 과거에 일부 제품에서 [쇳가루]가 검출되어서 전량 회수되는 사건이 었었는데요. 그 이후로 검사를 더욱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품을 구입할 때는 제품 검사서와 저온살균 여부, 발효과정 여부를 확인해 보시고 구입을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나원 프리미엄 노니 주스]라는 상품을 링크 걸어 두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gooreumm/products/4829679127

 

나원 프리미엄 노니주스 1000ml 노니주스 원액 착즙100% : GOOREUM

[GOOREUM] 삶을 사랑하는 구름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