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시사,과학,궁금한것들

#마스크알리미앱. 오늘(11일)부터 서비스 시작.

by 꿈꾸는구름 2020. 3. 11.
반응형

약국과 우체국등에서 판매하는 공적마스크의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과 웹서비스가 오늘(11일)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굿닥과 똑닥][웨어마스크][마이마스크][콜록콜록마스크][마스크스캐너]등을 내놓은 개발사 10곳은 내부테스트를 거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마스크 재고현황은 구간정보로 제공됩니다. 약국별 재고 현황을 ● 재고없음(회색) ● 30개 미만(빨간색) ● 100개 미만(노란색) ● 100개 이상(녹색) 등으로 표시가 되는 방식입니다.

한편 [네이버]와 [카카오] 등 포탈서비스 업체에서도 자체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이버]는 포털메인 우측에 노출되는 코로나19 현황창에 공적마스크 재고 현황 링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네이버지도]에서 약국을 검색하면 마스크를 보유한 약국지점과 재고 현황등을 안내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카카오]도 [카카오맵]에 약국 정보와 마스크 재고현황 등을 알리기 위한 기능 개발에 착수했다고 하네요. 공적마스크 판매가 요일별로 이루어지면서 수급에 숨통이 트이나 했지만 단시간에 수급을 안정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약국이나 우체국을 방문했다가 헛걸음을 하게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 시기에 필요한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개발 요청과 서비스가 정말 단기간에 이루어졌는데요. 한국의 개발속도와 능력은 분야를 막론하고 실로 대단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