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웨어러블 기기용 터치 IC 제조기업 [지니틱스],[핏빗]인수. 성장은 이제부터.

[지닉틱스]는 2000년에 설립된 시스템 반도체(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반도체와 달리 중앙처리장치처럼 데이터를 해석,계산,처리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기업입니다. 20년 업력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서도 터치 입력을 가능케하는 반도체(IC)로 스마트폰과 워어러블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워치 등 워어러블 기기에 탑재되는 터치IC는 키보드, 마우스 등 외부입력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손가락을 히용해 문자나 그림을 입력할 수 있게 해 디바이스와 사용자간 인터페이스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지니틱스]는 세계 최초로 워어러블 기기요 터치 IC를 개발,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웨어러블 초저전력 터치 IC 시장을 선점해 세계 1위에 올랐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시장에 판매된 스마트워치 7500만대 가운데 5000만대가 지니틱스의 터치 반도체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 샤오미, 비보, 오프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니틱스는 웨어러블 터치 IC로만 연간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니틱스]는 터치 IC 적용대상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터치IC는 스마트 가전기기 등 고성능 기계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교육 받지 않은 사람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이에 자동차, 스마트폰, 가전 등으로 터치 적용 범위가 지속 확대 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지난 15일 [지니틱스]는 구글이 운영하고 있던 [핏빗]을 인수햇다고 발표했습니다. [핏빗]은 2900만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웨어러블 기업입니다. [핏빗]의 스마트 워치와 피트니스 밴드는 현재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1억2000만대 이상 판매된 바 있습니다.

[핏빗] 인수소식에 지난 주말에 [지니틱스]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한주의 장을 마감했습니다. 주말 기간 동안 이같은 소식이 전해져 다음 주 초 장이 어떻게 움직일지는 대략 예상이 됩니다만, 국내 중소기업의 호재를 전하게 되어 마음이 좋습니다. 단지 기술력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그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 한걸음 더 나아간것 같아서 주주도 아니지만 왠지 뿌듯하네요. 터치IC라는 미래에는 더욱 중요한 부품이 될 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이니 더욱 눈여겨 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지니틱스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